• HOME
  • >
  • 병영독서 현장
  • >
  • 병영독서 광장

병영독서 광장

|  지금 병영독서 현장에서 펼쳐지고 있는 생생한 소식들을 전합니다

[독서카페 개관] 현대자동차그룹 이어 한화그룹도 동참! 봄꽃 만개, 병영독서카페도 만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8-03 조회수 738

 

 

현대자동차그룹 이어 한화그룹도 동참

봄꽃 만개, 병영독서카페도 만발!

 

최전방 GOP나 해·강안 소초 등 격오지부대 장병들의 복무 만족도 증진및 문화환경 개선을 위해 릴레이 기증 방식으로 진행되는 병영독서카페 설치사업이 만개한 봄꽃만큼이나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현대자동차 기증 독서카페 10개소 설치 완료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해 연말 장준규 육군참모총장, 박광식 현대자동차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방부 육군 서울 사무소에서 사랑의 독서카페기증식을 열고 독서카페 10개소와 도서 3,000권 기증식을 가진 바 있다.

병영독서카페는 변변한 문화공간 없는 GOP나 해·강안 소초, 통신중계소 등격오지부대 복무 장병들이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컨테이너 형태로 제작된 작은 도서관을 말한다.

당시 기증식에서 현대자동차그룹 박광식 부사장은 격오지에서 고생하는 장병들이 피로를 풀며 독서할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을 제공하게 돼 보람을 느낀다.”이 공간에서 많은 장병들이 독서를 통해 지식과 지혜를 얻고 꿈과 희망을 키우며 더욱 힘을 내 튼튼한 국방에 기여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한 바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2012년 개최한 필승 드림콘서트에 전국 47개 군부대 장병 및 군인가족 3만여 명을 초청했고 2013년부터 공연과 강연이 융합된 토크 콘서트 군인의 품격을 시작, 현재까지 총 30여개 부대에서 25,000여명에게 감동의 메시지를 전달한 바 있다. 또한 2014년부터 육군본부에서 주관하는 나라사랑 보금자리사업에 참여해 매년 참전 용사 30가구의 집수리를 후원하고 있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이 기증한 독서카페 10개소의 설치가 최근 마무리되며, 그 배턴을 한화그룹이 이어받았다. 그룹 차원에서 병영독서카페 릴레이 기증에 동참하며 병영독서카페 개관이 줄지어 이어지고 있는 것.

 

     

 

화그룹 독서카페 10개소 기증

한화그룹 방산계열사인 한화, 한화테크윈, 한화탈레스는 지난 331일 육군본부로 한화 이태종 대표이사, 한화테크윈 김영한 전무, 한화탈레스 김진원 전무가 방문해, 육군 인사사령관 김해석 중장이 참석한 가운데 군장병들의 인성교육과 정서함양을 위한 사랑의 독서카페기증식을 가졌다.

기증식에 참석한 한화 이태종 대표이사는 최전방에서 고생하고 있는 육군 장병들이 사랑의 독서카페를 통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뿌듯하다.”, “앞으로도 더 많은 독서카페를 통해 장병들이 활기찬 병영생활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화그룹의 병영독서카페 기증에는 그룹의 방산 3사가 함께 참여해 더더욱 눈길을 끈다. 한화, 한화테크윈, 한화탈레스는 올해 1월 애국시무식을 시작으로 한화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인 함께 멀리의 가치를 적극 실천한 바있으며, 앞으로도 국내 방위산업계 선두주자로서의 시너지를 보여줄 수 있는군 관련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화그룹이 기증한 병영독서카페의 첫 개관식이 지난 415일 강원도 철원의 6사단 00소초에서 진행됐다. 개관식에는 송태식 한화탈레스 고문과 6사단장 이국재 소장이 참석했다. 이어 육군 28사단 예비A소대 등에서의 개관식이 예정되어 있다.


첨부파일
목록
윗글 2016 세계 책의 날 기념 행사 이모저모 2016-08-03
아랫글 [도서기증] 당포함추모사업회 민병기 이사장의 해군 사랑, 해군 2함대에 도... 2016-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