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
  • 병영독서 현장
  • >
  • 병영독서 광장

병영독서 광장

|  지금 병영독서 현장에서 펼쳐지고 있는 생생한 소식들을 전합니다

2016 세계 책의 날 기념 행사 이모저모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8-03 조회수 739

 

 

2016 세계 책의 날 기념 행사 이모저모

청계광장에 휘몰아친 병영독서의 바람

 

세계 책의 날 기념행사에 병영독서카페가 등장했다. 수방사 군악대 공연과 특전사의 등장, 그리고 태양의 후예 포토존으로 더욱 화제가 되었던 행사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

    

웃음소리 가득했던 청계천

봄의 기운이 완연했던 지난 422, 23일 양일간 서울 청계광장에서는 ‘2016 세계 책의 날 기념 행사가 개최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사랑의책나누기운동본부 등 총 10개 단체로 구성된 세계 책의 날 추진 협의체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독서출판 관련 단체와 출판사 등 총 80여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출판과 독서, 서점 관계자 그리고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세계 책의 날 기념 행사는 매년 진행되는 행사지만 올해는 유독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부대행사가 많이 준비되었다. 일반 시민들이 지루하게 느낄수 있는 독서에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웹툰, 건축, 미술 등 다양한 콘텐츠와 책을 융합한 두근두근 책드림 콘서트’, 시민들이 직접 신간 출판 작가들과 만나고 작가의 사인 도서도 받을 수 있었던 작가의 방’, ‘청춘이라는 콘셉트에 어울리는 작가의 강연과 공연으로 이루어진 청춘 드림 콘서트등 다양한 행사가 있었던 것.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은 재미있고 유익한 부대행사에 즐거움을 감추지 못했다. 특히 인기가 있었던 것은 작가의 방이었다. ‘작가의 방에서 <아름다운 날들>의 황현숙 작가와 만난 한시민은 만나고 싶었던 작가를 직접 만나 대화할 수 있어서 기쁘다.”이런 행사가 많이 열렸으면 좋겠다.”고 웃으며 말했다.

 

이목 집중시킨 수방사 군악대

세계 책의 날 행사의 메인 이벤트는 참여 시민들에게 장미 423송이와 책423권을 증정하는 장미와 책드림 행사였다. 많은 시민이 책드림 행사에 관심을 보이며 청계광장에 준비된 특설무대로 모여들었다.

행사가 시작되자 사람들의 이목이 무대로 집중되었다. 육군 수도방위사령부 군악대의 식전 공연 때문. 국군장병들이 꾸미는 웅장하고 화려한 공연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했고 바쁜 걸음을 옮기던 시민들도 이들의 공연을 보기 위해 잠시 발걸음을 멈추었다. 20분의 군악대 공연 후 사람들은 군악대에 뜨거운 환호를 보냈다.

 

     

 

해군 독서카페와 특전사 포토존

1999년 설립 이후 20여 년 동안 병영도서관 지원 사업 및 군부대 독서 캠페인에 힘을 쏟은 ()사랑의책나누기운동본부도 이번 책의 날 기념 책드림 행사에 참여하여 병영독서의 중요성을 일반시민들에게 알리는데 톡톡한 역할을 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병영에서 일고 있는 독서운동 현황과 병영독서 활성화 지원 사업을 소개하며 병영문화 개선에 큰역할을 하는 병영독서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전했다.

특히 군부대에 컨테이너 독서카페를 기증하는 릴레이 기증사업 홍보를 위해 실제 해군1함대에 전달될 독서카페를 전시해 주목을 받았다.

사랑의책나누기운동본부가 주관하는 병영독서카페 기증은 이번이 제86호로 당포함추모사업회 민병기 이사장이 후원했다. 부스를 찾은 시민들은 컨테이너 독서카페에 큰 관심을 보이며 국군장병들의 병영 독서 문화에 지지를 보냈다.

컨테이너 독서카페에 대한 설명을 듣던 한 시민은 평소 책에 손도 대지 않던 아들이 군대에서 한 달에 세네 권씩 책을 읽는 이유가 이런 단체의 노력 덕분이라는 것을 알았다.”아들 같은 군장병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책을 기증하고 싶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그 외에도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진짜 주인공인 특전사와 바다의 신사라 불리는 해군 장병들의 등장으로 부스는 관심을 한몸에 받았고 이들과 사진촬영을 하기 위해 줄을 서는 진풍경까지 연출했다. 더불어 <태양의 후예>의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는 포토존과 위장크림 체험, 건빵 시식 또한 인기가 높았다.

 

첨부파일
목록
윗글 [여기는 독서코칭 현장] 수도방위사령부 독거미대대 2016-11-08
아랫글 [독서카페 개관] 현대자동차그룹 이어 한화그룹도 동참! 봄꽃 만개, 병영독... 2016-08-03